충청북도 지역에 대한 소개 [충북 여행 Chungcheongbuk-do travel]

 충청북도(Chungcheongbuk-do)는 산과 들 그리고 강과 호수등 해질녁 풍경이 아름다운 충북입니다. 충북은 바다는 없지만 다양한 관광지가 존재 하는 곳입니다. 충북에서 대표하는 단양은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연인과의 데이트겸 드라이브를 즐기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물론 드라이브 코스만 있는 것이 아닌 다양한 문화유적지 및 관광여행지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. 또 충주호에서 새처럼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는 페러글라이딩을 탈 수 있는 인기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

그외에도 도담삼봉이라는 곳은 해질 녘이 굉장히 아름다워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. 제천에 있는 아주 오래된 저수지인 의림지 같은 경우에는 출사지로도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. 또 충북은 전국 최고의 둘레길이있는 곳이기도 합니다. 그 둘레길은 괴산군에 있고 옛길이라고도 하는 곳으로 꼭 걸어보기를 추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. 그외에도 동굴유적지들도 있어서 어린이들에게 문화적인 공부까지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. 충북의 주요 도시로는 단양군, 보은군, 영동군, 옥천군, 청주시, 충주시 등이 있습니다. 또 영동군 같은 경우는 포도가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전북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[전문가가 추천하는 곳]

서울이란? 어떤곳인가? [서울여행 Seoul travel]